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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설계/Machine

추력 베어링 분류 및 작동 원리

by Tlstlsghk00~!^* 2024. 7.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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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력 베어링 분류 및 작동 원리

 

추력(Thrust Bearing) 베어링

 

목차

1. 분류

2. 작동 원리

3. 예방 조치

4. 베어링 기능

5. 윤활

6. 윤활 방법


 

1. 분류


스러스트 베어링은 스러스트 볼 베어링으로 나눕니다.
스러스트 볼 베어링은 스러스트 볼 베어링과 스러스트 각도 컨택트 볼 베어링으로 나뉩니다.
샤프트와 일치하는 레이스웨이 링을 샤프트 링이라고 하며, 쉘과 일치하는 레이스웨이 링을 레이스웨이 링, 볼, 케이지 어셈블리라고 합니다.
좌석 링. 양방향 베어링은 중간 링과 샤프트를 일치시킵니다. 단방향 베어링은 단방향 축방향 하중을 견딜 수 있으며 양방향 베어링은 양방향 축 하중을 견딜 수 있습니다. 구형 시트 링이 있는 베어링은 자체 정렬 성능을 가지므로 설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오류의 영향. 베어링의 이 유형은 주로 자동차 스티어링 메커니즘 및 공작 기계 스핀들에 사용됩니다.
추력 롤러 베어링은 추력 원통형 롤러 베어링, 추력 구형 롤러 베어링, 추력 테이퍼 롤러 베어링으로 나뉩니다. 추력 바늘 롤러 베어링. 추력 원통형 롤러 베어링은 주로 석유 시추 리그, 철 및 철강 기계에 사용됩니다.
추력 자체 정렬 롤러 베어링은 주로 수력 발전기, 수직 모터, 선박 프로펠러 샤프트, 타워 크레인, 압출기 등에 사용됩니다. 추력 테이퍼 롤러 베어링은 주로 베어링의이 유형에 사용됩니다 : 단방향 : 크레인 훅, 오일 리그 회전 링. 양방향 : 압연기 롤 넥. 비행기 추력 베어링은 주로 어셈블리에서 축 방향 하중을 부담하며 그 적용은 넓습니다.
스러스트 베어링의 설치 및 작동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실제 유지 보수 중에 오류가 자주 발생합니다. 즉, 베어링의 단단하고 느슨한 링의 설치 위치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베어링의 기능이 상실되고 저널이 빠르게 마모됩니다. 조임 링은 고정 부품, 즉 잘못된 어셈블리의 끝면에 설치됩니다.
타이트한 링과 샤프트 저널의 내부 링은 과도기적 핏입니다. 샤프트가 회전하면 타이트한 링이 구동되고 고정 부품의 끝면에 마찰이 발생합니다. 축력 (Fx)이 가해지면 마찰 토크가 내경 핏의 저항 토크보다 커져서 링의 정합면이 단단 해지고 샤프트가 강제로 회전하여 저널의 마모가 심화됩니다.


2. 작동 원리


스러스트 볼 베어링은 분리 가능한 베어링입니다. 샤프트 링과 시트 링은 케이지 및 스틸 볼 구성 요소와 분리 할 수 있습니다. 샤프트 링은 샤프트와 일치하는 링이며 시트 링은 베어링 하우징 구멍과 일치하는 링이며 샤프트 사이에 간격이 있습니다. 추력 볼 베어링은 축 방향 하중만 견딜 수 있으며 단방향 스러스트 볼 베어링은 한 방향의 축 방향 하중의 경우 양방향 스러스트 볼 베어링이 두 방향으로 축 방향 하중을 견딜 수 있습니다. 추력 볼 베어링은 샤프트의 방사형 변위를 제한할 수 없으며 한계 속도는 매우 낮습니다.
단방향 스러스트 볼 베어링은 샤프트 중 하나를 제한 할 수 있으며 하우징 양방향 베어링은 두 방향으로 축 방향 변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추력 롤러 베어링은 축방향 하중을 지배하는 축방향 및 방사형 하중을 견디는 데 사용되지만 방사형 하중은 축방향 하중의 55%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추력 롤러 베어링과 비교할 때, 이러한 종류의 베어링은 마찰 계수가 낮고 속도가 빠르며 자체 정렬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형 29000 베어링의 롤러는 비대칭 구형 롤러로, 작동 중 롤러 및 레이스로의 상대적 슬라이딩을 줄일 수 있으며 롤러는 길고 직경이 크며 숫자가 많으며 부하 용량이 높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오일에 의해 윤활되며, 그리스 윤활은 개별 저속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계 및 선택에서 선택에 우선순위를 부여해야 합니다. 모델 80000 추력 원통형 롤러 베어링, 모델 90000 추력 테이퍼 롤러 베어링 및 AXK 추력 바늘 롤러 베어링은 추력 볼 베어링보다 높은 단방향 축 하중을 견딜 수 있습니다.
하중 용량은 훨씬 크고 강성은 크며 축 방향 공간은 작습니다. 추력 원통형 롤러 베어링 및 추력 바늘 롤러 베어링은 저속 경우에 적합하며, 추력 테이퍼 롤러 베어링은 추력 원통형 롤러 베어링보다 약간 높은 속도를 보입니다.

 


3. 예방 조치


스러스트 베어링을 설치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하십시오.
(1) 베어링의 타이트 링과 느슨한 링을 구별합니다 (베어링의 내경의 크기로 판단하면 구멍 직경의 차이는 0.1 ~ 0.5mm입니다).
(2) 메커니즘의 정적 부분을 구별하십시오 (즉, 움직이지 않는 부품은 주로 어셈블리를 참조).
(3) 상황이 어떻든, 베어링의 느슨한 링은 항상 고정 부품의 끝면에 기대어야 합니다.

 


4. 베어링 기능


그 기능 측면에서, 그것은 지원되어야한다, 즉, 그것은 문자 그대로 샤프트를 지원하는 데 사용되지만, 이것은 그 기능의 일부일 뿐입니다. 지원의 본질은 방사형 하중을 견딜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샤프트를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베어링의 자동 선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축과 반경 방향 이동을 제어하면서 회전만 할 수 있도록 샤프트를 고정하는 것입니다. 모터는 베어링 없이는 전혀 작동하지 않습니다. 샤프트는 어떤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모터는 작동할 때만 회전해야 합니다. 이론적으로 전송의 역할을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베어링도 변속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효과를 줄이려면 고속 샤프트의 베어링에서 우수한 윤활을 받아야합니다. 일부 베어링은 이미 윤활유가 적용되어 사전 윤활 베어링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베어링에는 윤활유가 있어야 합니다. 고속으로 달릴 때 마찰은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베어링을 손상시키기 쉽다는 것입니다.


5. 윤 활


롤링 베어링의 윤활 목적은 연소를 방지하기 위해 베어링의 내부 마찰 및 마모를 줄이는 것입니다. 그것의 서비스 기간을 연장하기 위하여; 베어링이 과열되는 것을 방지하고 윤활유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찰 열 및 냉각을 배출하는 단계; 또한 이물질이 베어링에 침입하는 것을 방지하거나 녹 및 부식을 방지하는 효과.


6. 윤활 방법


베어링 윤활 방법은 그리스 윤활과 오일 윤활으로 나뉩니다. 베어링 기능을 잘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조건과 목적의 사용에 적합한 윤활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윤활만 고려하면 오일 윤활의 윤활성이 지배적입니다. 그러나, 그리스 윤활은 베어링 주위의 구조를 단순화하는 장점이 있다.
그리스 윤활 및 오일 윤활의 장점과 단점을 비교합니다. 오일 윤활 또는 그리스 윤활, 너무 적은 윤활 및 불충분 한 윤활이 베어링의 수명에 영향을 미치고 너무 많은 윤활이 큰 저항을 생성하고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에 윤활 시 양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7. 도장


베어링의 씰링은 자체 밀봉과 외부 씰링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체 씰을 가진 소위 베어링은 베어링 자체를 씰링 성능이있는 장치로 만드는 것입니다. 먼지 덮개를 가진 방위, 바다표범 어업 반지, 등등과 같은.
이러한 종류의 씰은 작은 공간을 차지하고 설치 및 분해가 편리하며 비용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소위 베어링 외부 씰링 성능 장치는 설치 엔드 커버 내부에서 제조된 다양한 성능을 갖춘 씰링 장치입니다.
베어링 외부 씰은 비접촉 씰과 접촉 씰로 나뉩니다. 그 중에서도 비접촉 씰은 고속 및 고온의 경우에 적합하며 갭 유형, 미로 유형 및 개스킷 유형과 같은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접촉 씰은 중간 및 저속 작업 조건에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펠트 씰, 컵 씰 및 기타 구조적 형태가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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